
산림속보
산림 분야 주요 이슈와 최신 동향
강릉국유림관리소, 단경골계곡서 산림정화·불법시설 예방 캠페인 실시
2026. 06. 19.김현민 기자조회 3
강릉국유림관리소(소장 김동환)는 18일 강릉시 강동면 언별리 단경골계곡 일대에서 산림정화 활동과 하천·계곡 주변 불법시설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휴양객 증가에 대비해 산림과 계곡 주변 환경을 보전하고, 불법시설 설치로 인한 환경훼손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강릉국유림관리소 직원들과 언별리 마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단경골계곡 주변에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며 쾌적한 산림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천과 계곡 내 평상, 그늘막 등 불법시설 설치 행위의 위법성과 환경훼손 문제를 안내하고, 올바른 산림 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계도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강릉국유림관리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홍보를 통해 산림과 계곡을 찾는 국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자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이지은 강릉국유림관리소 주무관은 “산림과 하천·계곡은 국민 모두가 함께 이용하고 보전해야 할 소중한 자연자원”이라며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불법시설 예방 홍보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산림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